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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원문 게시일: 2019년 4월 15일 > > 현대자동차가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범 사업에 나섭니다. 지난 11일 양재 사옥에서 현대차 및 한국동서발전, 덕양 3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범사업 MOU’체결식이 진행됐습니다. > >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울산 화력발전소 내에 1MW급 수소연료전지 발전 설비를 구축해 시범사업을 진행하는데요, 현대차는 연료전지시스템 구축을 맡으며, 동서발전은 설비 운영 및 전력 판매를, 덕양은 수소 공급 등의 역할을 맡아 진행할 계획입니다. > > 이번 시범 사업은 그동안 해외 기술이 잠식하고 있던 국내 연료전지 발전 시장에 국내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된 발전 설비가 새롭게 보급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데요, 올해 하반기 착공 예정인 1MW급 수소연료전지 발전 설비는 여러 대의 넥쏘 수소전기차 파워 모듈이 컨테이너에 탑재되는 모듈형으로 설치 면적 확보와 용량 증설에 용이하며, 500kW 급 컨테이너 모듈 2대로 구성된 이 설비는 연간 약 8,000MWh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데 이는 월 사용량 300kWh 기준 약 2,200세대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양입니다. > > 수소연료전지 발전은 수소를 연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발전 과정에서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배출이 전혀 없으며, 발전효율이 높고 소음이 적어 도심 분산형 전력 생산 시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 특히 울산 지역의 석유화학단지에서 생산된 부생수소를 수소 배관망을 통해 공급받아 운영 경제성과 지역 에너지원 활용 측면에서도 큰 장점을 갖습니다. > > 현대차는 자동차 분야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타산업으로 확대함에 따라 규모의 경제 달성을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 관련 분야 고용 창출 및 연관 산업 확대 등의 파급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 > #수소전기차 #수소차 #수소에너지 > > Connecting to the Future - 미래를 만나는 가장 빠른 채널 HMG TV ∙ HMG 저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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