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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원문 게시일: 2018년 1월 11일 > > 현대자동차가 지난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8’에 참가해 미래형 SUV, 넥쏘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현대차그룹-오로라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 > 현대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는 현대차가 지난해 CES에서 공개한 3대 모빌리티 비전, ▲Connected Mobility ▲Freedom in Mobility▲Clean Mobility의 실체를 제시한 차량인데요, > > 차세대 동력인 수소연료전지시스템과 첨단 ADAS 기술 등이 적용됐으며, 5분 이내의 충전으로 세계 최고 수준인 590km 이상의 항속거리를 구현하는 미래형 SUV입니다. > > 넥쏘는 덴마크의 섬 이름이자 ‘첨단 기술’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고대 게르만어로는 ‘물의 정령’을, 라틴어와 스페인어로는 ‘결합’을 뜻하는 단어로, 산소-수소의 결합으로 오직 에너지와 물만 발생되는 궁극의 친환경차의 특성을 표현했습니다. > > 넥쏘에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과 함께 후측방 모니터,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시스템 등이 탑재돼 운전자가 미래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 이밖에도 냉시동성능을 영하 30℃에도 가능하게 개선했으며, 10년 16만km라는 획기적 내구성능을 달성하는 등 세계 최고수준의 파워트레인을 탑재했습니다. > > 이진우 상무 / 현대기아차 지능형안전기술센터장 > 넥쏘에는 레벨2 자율주행시스템에 해당하는 고속도로주행보조 시스템이 이미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운전자가 작동시키면 고속도로에서 자동으로 조향과 제동을 수행함으로써 운전자가 운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런 레벨 2 자율주행 시스템을 총 집약해 당사는 오로라 벤처 컴퍼니와 힘을 합쳐서 레벨 4 자율주행시스템을 상용화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 > 이번 CES에서 현대차 양웅철 부회장은 오로라 社와 자율주행 기술을 공동 개발하겠다는 내용의 ‘현대차그룹-오로라 프로젝트’를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 > 현대차는 오로라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2021년까지 3년 내 최고 수준인 레벨4의 자율주행 기술을 스마트시티 내에서 우선적으로 구현해 상용화한다는 ‘신 자율주행 상용화 로드맵’을 공개했으며, > > 오로라의 CEO, 크리스 엄슨은 현대차의 혁신적인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에 자율주행 플랫폼을 탑재해 기술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 이진우 상무 / 현대기아차 지능형안전기술센터장 > 레벨 2 자율주행 시스템은 현재 양산형 모델로서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면 이를 기반으로 오로라와 현대차가 협업해 레벨 4 자율주행 시스템을 2021년까지 완성시켜 스마트시티에 제공하고자 하는 계획이 있습니다. 오로라의 기술과 현대차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기술을 접목시켜 조금 더 빠른 시간 내 레벨 4 자율주행시스템을 양산화 하겠다는 꿈을 가지고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먼저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 > 한편 현대차는 이번 CES에서 약 595㎡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모빌리티를 통한 미래 기술과의 연결’을 전시 콘셉트로, > > ‘넥쏘’, 수소전기차 절개차, 수소 전기 하우스를 비롯해,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 기술, 차량 개인화 기술 등이 탑재된 ‘인텔리전트 퍼스널 콕핏’ 등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구현한 혁신적인 미래 첨단 기술을 전시했습니다. > > #수소전기차 #수소차 #넥쏘 > > Connecting to the Future - 미래를 만나는 가장 빠른 채널 HMG TV ∙ HMG 저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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