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택

서킷 대결, BMW M4 컴페티션 vs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 (인제 서킷, 가솔린 터보 vs 전기 모터, 제로백, 브레이킹, 소음, 랩타임 대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203.♡.243.14) 댓글 0건 조회 206회 작성일 20-03-29 21:11

본문




#M4 #모델3 #대결
BMW M4 컴페티션 vs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인제서킷에서 하루 종일 대결 비슷한 걸 했습니다. 제 차도 아니고, 너무 새 차 이기도 해서 '마일드'하게 달렸습니다. 모델3 퍼포먼스, 서킷에서도 먹힐까, 라는 궁금증으로 시작된 비교인데요, 대답은 '아직'입니다. 파워는 충분한데, 브레이크와 서스펜션이 '아직'입니다. M4에 비해 모델3가 훨씬 저렴하니, 브레이크와 서스펜션 튜닝하면 꽤 좋을 듯 합니다. (이래서 테슬라에서 서킷 시승은 전 세계적으로 금지시키고 있나 봄니다)
인제서킷에 '슈퍼차저' 충전기까지 있다면 매우 좋겠습니다. 서킷 달리면 '전비'가 1kwh당 1km 정도 나옵니다. 한 바퀴 돌 때 4kwh 줄어들어서, 집에 가려면 또 충전해야 합니다.

두 차의 제원

BMW M4 컴페티션
- 길이x폭x높이(mm) 4671 x 1870 x 1383 (휠베이스 2812)
- 직렬 6기통 3리터 가솔린 터보 후륜구동 450마력/토크 56.1
- 1억1천640만원 (개소세 포함)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
- 길이x폭x높이(mm) 4694 x 1849 x 1443 (휠베이스 2875)
- 75kwh 배터리, 사륜구동 462마력/토크 65.2
- 7369만원 (기본가격, 보조금 적용 전)

ⓒmediaAUTO 《미디어오토》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권리는 《미디어오토》에 있습니다. 영상 URL이나 소스 코드를 통한 공유는 얼마든지 가능하나, 카피나 재편집, 복제 등은 금지합니다.

콘텐츠 문의 및 다양한 소통
장진택 이메일ㅣ jt@mediaauto.co.kr
장진택 페이스북ㅣ www.facebook.com/jintaekchang
장진택 인스타그램ㅣ www.instagram.com/jintaekchan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44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