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택

중형세단 '보스' 오디오 비교 (말리부 vs SM6 vs 쏘나타, BOSE, 청음, 테스트, 같은 보스 다른 소리, 미세한 차이, 미묘한 차이, 핑크노이즈, 스피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203.♡.250.64) 댓글 0건 조회 509회 작성일 19-12-06 07:24

본문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각 차의 소리는 거의 비슷합니다. 모두 '보스'오디오이고, 모두 '보스' 개발진들이 세팅한 거라서, 소리가 비슷합니다. 순위를 나누긴 했지만, 아주 작은 차이예요. 60점-70점-80점 등의 차이가 아니라, 93.6점, 93,7점, 93점8점 등, 소수점 이하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보스는 '브랜드만 빌려주는 짓'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드시 보스 개발진들이 차량 개발 과정에 참여해 오디오를 세팅하고, 반드시 보스가 제조한 스피커와 앰프 등을 공급해서 제조한다고 합니다.

보스는 단일 브랜드 회사입니다. 포르쉐에 붙여도 '보스'.... 쏘나타에 붙여도 '보스' 입니다. 가격에 따라 재료와 세팅이 다르긴 하지만, 모두 '보스'다운 소리를 내는 게 목표라고 합니다. (캐딜락에 '보스 파라넬리'라는 브랜드를 쓰는데, 이건 매우 '예외적인 일'이라고 합니다. 보스는 '원 브랜드' 정책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미디어오토'는 실제 '테스트'를 자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다를 것 같다'고 주관적으로 흐릿하게 말하지 않고, '이러저러해서 이렇게 다르다'라고 '명확하게' 객관적으로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괜한 오해를 만들어 공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건전한 조언과 충고는 매우 환영합니다만, 자신이 좋아하는 차의 순위가 탐탁치 않다고 해서 "돈 먹었냐", "할 짓 없다" 등의 '근거없는' 폄훼는 법적 책임을 질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mediaAUTO 《미디어오토》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권리는 《미디어오토》에 있습니다. 영상 URL이나 소스 코드를 통한 공유는 얼마든지 가능하나, 카피나 재편집, 복제 등은 금지합니다.

콘텐츠 문의 및 다양한 소통
장진택 이메일ㅣ jt@mediaauto.co.kr
장진택 페이스북ㅣ www.facebook.com/jintaekchang
장진택 인스타그램ㅣ www.instagram.com/jintaekchan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44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