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기차에서도 가만히 앉아 승무원을 부를 수 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52회 작성일 21-06-22 14:24

본문

btn_textview.gif

기차에서도 가만히 앉아 승무원을 부를 수 있다?

모바일·비대면 서비스 선호 추세에 따라 다양한 철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모바일 앱 승무원 호출 ‘서비스콜’(코레일톡)

2. SRT 모바일앱 승무원 호출 서비스

3. SRT 챗봇 서비스

4. 무료 여행변경 서비스

모바일 승무원 호출부터 여정 변경까지! 다양한 모바일·비대면 철도 서비스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볼까요?

모바일·비대면 서비스 선호 추세에 따라 다양한 철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철도 모바일·비대면 서비스 4가지]
1. 모바일 앱 승무원 호출 ‘서비스콜’
(코레일톡)
메뉴 → 승차권 확인 → 발권승차권에서 ‘서비스콜' 선택 → 메뉴 → ‘승무원에게 전송하기’ 선택 → 승무원 메시지 수신

2. SRT 모바일앱 승무원 호출 서비스
- 메뉴 → 승차권 확인 → 발권승차권에서 승무원 호출
- 메뉴→ ‘승무원 호출’ → 호출 메시지

3. SRT 챗봇 서비스
역사 및 열차 이용, 승차권 예약·환불·보상·할인제도 정기/회수권, 기타 이용 안내 등 제공
SRT 앱 또는 카카오톡으로 접속 → 챗봇 상담 이용

4. 무료 여행변경 서비스
열차 출발 30분 전까지 1회에 한하여 무료로 변경 가능 (출발 시각을 미루는 경우 3시간 전까지)
* SRT는 현재 역 창구에서만 가능, 6월 말부터 SRT앱에서 시행 예정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006건 1 페이지
국토교통부 목록
번호 제목 조회 날짜
7006 1182 04-16
7005 1260 04-16
7004 1406 04-16
7003 1487 04-14
7002 1311 04-14
7001 705 04-14
7000 789 04-14
6999 515 04-14
6998 750 04-13
6997 612 04-13
6996 678 04-13
6995 486 04-13
6994 555 04-13
6993 627 04-12
6992 489 04-12
6991 495 04-12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