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동정) 조승환 해수부 장관, ‘바다가꿈 정기예금’ 가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2-08-16 00:00

본문

btn_textview.gif

조승환 해수부 장관,‘바다가꿈 정기예금’가입

- 예금을 통한 아름다운 바다 만들기 공익 활동 참여 홍보 -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8월 16일(화) 오후 완도금일수협 마포역지점을 방문하여 ‘바다가꿈 정기예금’ 공익금융상품에 가입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 만들기 동참 서약서에 서명했다.

 

‘바다가꿈 정기예금’은 수협중앙회에서 예금상품을 통해 발생하는 금융수익의 일부를 기금으로 출연하여 바다가꿈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공익상품이다. 이 상품은 국민 누구나 예금에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바다가꿈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효과가 있으며, 가입과 동시에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분리수거 등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 만들기에 동참합니다’라는 서약 문구에 서명함으로써 예금 가입자가 직·간접적으로 공익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예금상품이다.

 

* 바다가꿈 프로젝트: 우리 어촌과 바닷가를 정비하여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누구나 즐겨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바닷가 환경개선 프로젝트(해수부, 수협, 한국어촌어항공단, 민간 참여 공동프로젝트)

 

조 장관은 예금에 가입하면서 “우리 바다와 어촌을 살리는 취지에 동참하기 위해 예금상품에 가입하였다”라며, ”국민들께서도 새로 출시된 바다가꿈 예금상품에 많이 가입하셔서 저축을 통해 목돈도 마련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 만들기 공익사업에도 동참해주시기 바란다“ 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