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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림선 기관사 시점으로 전 구간 미리보기 | 열차소리와 안내방송은 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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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66.♡.79.113) 댓글 0건 조회 107회 작성일 22-05-25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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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림선 도시철도는 서울 서남권 지역인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환승정거장 4개소를 포함한 11개 정거장을 연결하는 총 7.8km 노선이다. 9호선 샛강역에서 시작해 1호선 대방역, 7호선 보라매역, 2호선 신림역을 경유, 관악산(서울대)역까지 연결된다.

□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출퇴근 시간대 통행시간이 기존 버스로 35분이상 소요되었던 시간이 16분으로 단축된다.
  ○ 배차시간은 출·퇴근시 3.5분, 평상시 4~1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최고 운행속도 60㎞/h로 1일 최대 13만 명 수송(10편성x50회x268명)이 가능하다. 1편성(3량)은 최대 좌석 48명, 입석 220명(정원 110명)으로 268명이 이용할 수 있다.

□ 요금은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기존 지하철과 동일(성인 1,250원, 청소년 720원, 어린이 450원)하며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제도를 적용받는다.

□ 열차는 총 10편성(대)이 운영되며 예비는 2편성(대)으로 준비되어있으며, 1편성(대)은 3량(칸)으로 구성된다.
  ○ 출입문(1량)은 좌·우측 각각 2개로 정거장에 도착하면 6개(1편성)의 출입문이 열린다. 도시철도 신림선은 신림역(섬식)을 제외한 10개 정거장 모두 열차를 사이에 두고 서로 마주 서 있는 상대식 승강장이다.

□ 신림선 도시철도는 2015년 8월 체결한 실시협약에 따라 민간사업자가 건설하고 준공과 동시에 소유권을 서울시에 양도, 30년 동안 민간사업시행자가 직접 운영하며 운임으로 수익을 내는 수익형 민간투자사업(BTO, Build Transfer Operate)이다.

□ 이번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영등포구, 동작구, 관악구) 지역의 교통난 해소와 기존 도시철도와의 네트워크가 향상되어 서남권 지역의 교통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 신림선 도시철도는 ▲국내 최초 국산 신호시스템, ▲향상된 전자기이온화장치 설치로 세균까지 살균, ▲서울시 최초 고무차륜, ▲교통약자 ‘1역 1동선’ 확보 등의 특징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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