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 SeoulLive

김준수(XIA), 더원과 아세안 문화에 흠뻑 빠질 시간! 2019 아세안위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222.♡.190.112) 댓글 0건 조회 85회 작성일 19-06-14 13:26

본문




일 시 : 2019년 6월 14일(금) 17:00~21:00
장 소 : 서울광장
내 용 : 2019 아세안위크 개막식

‘2019 아세안 위크’는 2019년 한-아세안 대화관계수립 30주년 및 한-아세안센터 설립 10주년을 축하하고, 금년 11월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을 기원하는 축제 형식의 복합 문화 행사이다. 아세안에 대한 우리 국민의 인식을 제고하고 한-아세안 간 사람 중심의 연계(People-to-People Connectivity)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한-아세안 뮤직페스티벌 ▴아세안 패션 페스티벌 ▴아세안 여행 토크쇼 등의 기획 행사와 ▴아세안 10개국 문화공연 ▴아세안 라이프 스타일 & 디자인 상품전시 ▴아세안 관광부스 ▴아세안 카페 및 이벤트존 등의 상설 행사로 구성된다.

14일 18시 40분에 열리는 개막식에는 이혁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 박원순 서울시장 및 씽턴 랍피셋판 주한태국대사의 인사말에 이어 아세안 공연과 K-POP이 함께 어우러지는 한-아세안 뮤직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한류스타 김준수와 더원의 축하 무대와 더불어 개최되는 아세안 공연은 아세안 10개국의 예술 문화를 소개함으로써 한국 내 아세안류를 형성하고, 한·아세안 쌍방향 문화교류에 한 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5일 19시 30분부터는 2018 비엔나 패션위크에 참여한 태국의 폴 디렉과 2017 런던 패션위크에 참여한 파르하나 푸라 등 아세안 10개국의 대표 디자이너와 한국의 박술녀 한복 연구가가 참여하는 한-아세안 패션 페스티벌이 열린다. 아세안의 전통의상과 이를 접목한 현대 패션을 선보이는 이 자리에는 아세안 모델과 함께 주한 아세안 부인회와 금나나 한-아세안센터 홍보대사가 런웨이를 장식하며, 가수 소유와 더원이 축하 공연을 개최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16일 11시에는 “내 인생 여행지”를 주제로 아세안 여행 토크쇼가 진행된다. 한국과 아세안 상호 방문객 천만시대가 열린 가운데 개최되는 이번 토크쇼에는 예능돌 광희와 신익수 여행 전문 기자가 정아영 아나운서와 함께 직접 경험한 아세안의 여행와 맛집을 공유할 예정이다. 사전 등록 관람객에게는 아세안 10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아세안 푸드박스’ 가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GoPro 카메라,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 추첨도 진행된다. “내 인생 여행지”는 한-아세안센터 홈페이지(www.aseankorea.org) 및 네이버 여행 플러스 블로그(blog.naver.com/the_trip)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한편, 3일간 상설 운영되는 공연과 전시로는 다양한 음악과 춤을 통해 아세안 10개국의 민족과 삶을 표현하는 ‘아세안 문화 공연’과 아세안의 전통과 지역 문화를 현대 디자인에 접목한 상품을 소개하는 ‘아세안 라이프 스타일 & 디자인 상품전시’가 있다. 또한 아세안 10개국의 관광청과 대사관이 서울광장 일대에 ‘아세안 관광 부스’를 설치, 각국의 다양한 여행지와 관광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브루나이 및 필리핀 관광 부스에서는 왕복 항공권 등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그 외에도 아세안 카페, 페이스페인팅, 퀴즈, 인증샷 찍기, 아세안 우산 꾸미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아세안위크 #김준수 #더원

페이스북_ https://facebook.com/seoul.kr
인스타그램_ https://instagram.com/seoul_official
트위터_ https://twitter.com/seoulmania
카카오스토리_ https://story.kakao.com/ch/seoul
라이브서울_ https://tv.seoul.g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32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