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해군

해군의 신형 호위함 '서울함' 진수식 현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203.♡.244.13) 댓글 0건 조회 281회 작성일 19-11-11 19:24

본문




해군의 신형 호위함『서울함(FFG-Ⅱ)』진수식!

해군의 신형 호위함『서울함(FFG-Ⅱ, 2,800톤급)』진수식이 해군창설기념일인 11월 11일 오후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거행됐습니다

서울함은 해군에서 운용 중인 호위함(FF, Frigate)과 초계함(PCC, Patrol Combat Corvette)을 대체하는 울산급 배치(Batch)-Ⅱ 사업의 3번함으로, 진수식은 정경두 국방부장관을 주빈으로 심승섭 해군참모총장 등 군(軍)과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체 관계자 그리고 초청된 각계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진수식은 해군 관습에 따라 주빈인 정경두 국방부장관의 부인 김영숙 여사가 진수도끼로 함정에 연결된 진수줄을 절단하는것인데요, 이는 태어난 아기의 탯줄을 끊듯 새로 건조한 함정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서울함은 길이 122미터, 폭 14미터, 높이 35미터에 2,800톤급 규모이며, 무장으로 5인치 함포와 근접방어무기체계, 함대함유도탄, 전술함대지유도탄 등을 갖추고 있는 한편, 해상작전헬기 1대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해군은 특별ㆍ광역시와 도(道)의 지명을 호위함 함명으로 사용해온 함명 제정 원칙과, 해군 전력 발전을 위한 우리 군(軍)의 노력이 해방 이후부터 이어져온 서울함에 녹아 있다는 상징성을 고려, 신형 호위함 3번함의 함명을 서울함으로 명명했습니다.

서울함은 앞으로 시운전평가 기간을 거쳐 2021년 초 해군에 인도되며, 이후 전력화 과정을 마치고 실전 배치될 예정입니다.

해군은 앞으로도 해역함대 수호를 위해 성능이 향상된 호위함을 지속 확보해나가는 등 우리바다 수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해군 #신형호위함 #서울함진수 #우리영해수호 #더욱굳건하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4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