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참고] 시외버스 예매·발권 시스템은 일부 복구되었고, 조속히 정상 복구해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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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24회 작성일 19-09-11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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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12시경 시외버스 일반·직행형 버스의 예매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여 버스표 예매·발권이 일시 중단되었습니다.

시외버스 예매시스템을 운영하는 버스타고(이비카드), 시외버스모바일(T-머니) 간의 전산망 연계·호환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양 전산망 운영사는 예매·발권 시스템 복구를 위해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시스템이 일부 복구(14시30분경)되어 현장 예매·발권이 일부는 가능한 상황(전산망 운영사가 동일한 경우)입니다.

모바일 등을 통한 예매·발권도 일부는 가능한 상황이나 양 운영사간 연계·호환에 차질이 있어 일부 노선은 예매·발권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시민 불편 완화를 위해 예매 관련 안내사항(버스타고의 경우 예매불가, 현장발권 가능)을 T-머니 APP 팝업, 터미널 현장에서 안내 중입니다.

추석 귀성길 불편이 없도록 양 전산망 운영사 및 버스연합회 등과 적극 협력하여 신속히 복구해 나가겠습니다.

시외버스를 이용하시는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다음과 같이 대응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시외버스 모바일(T-머니) 이용시

☞ 현재 시스템이 일단 복구되어 이용이 가능한 상황으로, 모바일 앱(App) 또는 인터넷(Website)을 활용해 평소와 같이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버스타고(이비카드) 이용시

☞ 금일 12시 이전 예매하신 분들의 경우, 시외버스 터미널 창구에서 간단한 신원확인(목적지, 휴대전화 번호 등) 확인 후 발권 및 탑승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금일 출발 승객 대상으로 별도 안내문자를 발송할 예정

다만, 터미널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여유있게 터미널에 도착하셔서 이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아직 예약하지 못하신 분들 중 버스타고(이비카드)를 통해 예약해야 하는 일부 노선의 경우에는, 시스템 복구 전까지 잔여 좌석에 한해 현장 결제만 가능한 상황이니, 이점 양지하시고 가까운 터미널 창구를 통해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한편, 현재 전체 노선에 대해서는 현장 예매 및 발권이 가능함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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