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문성혁 해수부 장관, ‘해양수산 신기술 인증서’ 수여 > 해양수산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해양수산부

(동정) 문성혁 해수부 장관, ‘해양수산 신기술 인증서’ 수여

작성일 20-02-12 14:34

본문

btn_textview.gif

문성혁 해수부 장관,‘해양수산 신기술 인증서’수여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2월 13일(목) 오전 11시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해양수산 신기술 인증서’를 수여하고 인증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는다.
 
  해양수산 신기술 인증제도는 해양수산 신기술의 상용화와 신기술 적용제품의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해 2017년에 도입되었다. 이번에 인증서를 받은 기업은 정지영상 촬영 카메라를 이용해 파랑 관측 기술을 개발한 ㈜씨텍 등 10개사*다.

  * ㈜씨텍, ㈜정원이엔씨, 에스에스이㈜, ㈜해양정보기술, 이엠아이테크㈜, ㈜해양안전메카, ㈜덕성해양개발, ㈜엠에스엘테크놀로지, ㈜씨드로닉스, ㈜롯데케미칼
 
  신기술 인증을 받은 기업은 해양수산부 장관이 시행하는 R&D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고, 건설관련 신기술인 경우 해양수산 건설공사에 우선 적용되거나 시험시공 기회가 주어지는 등 혜택이 있다. 현재까지 인증된 신기술은 모두 46개다.
 
  문 장관은 축사에서 “해양수산 신기술 인증 기업들이 해양수산산업의 발전과 혁신성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우수 성공사례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할 예정이다.
 
  이어진 인증기업 대표들과의 오찬 간담회에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어려운 경제 상황을 감안할 때, 해양수산 신기술을 통한  혁신성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강조하며, “오늘 간담회가 해양신산업 기업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애로사항은 적극 해결하는 좋은 소통의 기회가 되도록 하자.”고 당부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수협중앙회를 방문하여 주요현안을 보고 받고, 어선안전조업본부에 들러 우리어선의 안전조업 지원활동 상황을 점검하고 조업 중인 어업인과 통화하여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15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Hiddencar.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