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동정)문성혁 해수부 장관, 부산지역 현장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0-02-11 15:19

본문

btn_textview.gif

문성혁 해수부 장관, 부산지역 현장방문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2월 12일(수) 부산항 북항 통합개발 추진 상황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부산지역을 방문한다.
 
  먼저, 문 장관은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개최되는 ‘부산항 북항 통합개발 추진상황 보고회’에 참석한다.
 
  보고회에서는 북항 1·2단계 재개발사업 추진현황 점검과 북항 7대 특화지구* 세부 발전계획을 포함한 ‘부산항 북항 통합개발 마스터플랜’이 발표된다. 행사에는 문 장관을 비롯해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 남기찬 부산항만공사 사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다.
* ①Gateway?친수?문화지구 ②국제교류?도심복합지구 ③정주공간?청년문화허브지구 ④해양레저산업 혁신지구 ⑤근대문화?수변상업지구 ⑥항만물류지구 ⑦해양산업 혁신지구
 
  이어, 문 장관은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입국장을 방문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역실태를 점검한다.
 
  문 장관은 부산항만공사와 국립부산검역소로부터 검역절차 등을 보고 받은 자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항만을 통해 유입되는 일이 없도록 검역체계 구축과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검역?방역 종사자들도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또한, 부산시 영도구에 있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을 방문하여 장영태 원장으로부터 주요 연구과제 추진 현황을 듣고, KMI가 해양수산부문 핵심 글로벌 연구기관으로 거듭나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19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