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기 Han Sang Ki

인피니티 올 뉴 QX50 VC-터보 시승기, 세계 최초의 가변 압축비 엔진 탑재(2019 Infiniti QX50 Review) - 2018.11.13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61.♡.222.236) 댓글 0건 조회 231회 작성일 18-12-26 19:00

본문




내달에 국내 출시되는 인피니티 올 뉴 QX50을 대만에서 시승했습니다. 신형 QX50의 가장 큰 장점을 꼽자면 외관 디자인과 넉넉한 2열 및 트렁크 공간이 있습니다. 인피니티의 SUV답게 운전 감각도 스포티하구요, 기대를 모았던 가변 압축비 엔진은 적용된 기술만큼 성능이 인상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참고로 엔진 사운드는 듣기가 좋습니다. 공회전 시 정숙성과 진동 억제는 꽤 좋은 편이고, 주행 중 노면 소음도 차단이 잘 되는 편입니다. 단점으로는 스티어링 감각과 떨어지는 2열 승차감이 있습니다. 다음 시승기는 제네시스 G90 5.0, DS7 크로스백, 닛산 엑스트레일, 렉스턴 스포츠 롱보디입니다. 참고로 시승기의 자막과 아래의 제원은 미국 인피니티 홈페이지 기준입니다.
인피니티 올 뉴 QX50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693×1,903×1,679mm, 2,800mm
엔진 배기량 1,970~1,997cc(KR20DDET)
보어×스트로크 84×90.1~84.0×88.9mm
압축비 8:1~14:1
최고 출력 268마력/5,600 rpm
최대 토크 38.7kg.m/4,400 rpm
변속기 X-트로닉 CVT
최종감속비 5.846
0→60마일(약 96km/h) 가속 6.3초
최고 속도 230km/h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공차중량 1,749~1,792kg
타이어 브리지스톤 알렌자 255/45R/20
복합 평균 연비 리터당 11.0km
공기저항계수 0.32
연료탱크 60.5리터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올뉴인피니티QX50
#신형QX50시승기
#인피니티가변압축비엔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10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