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G TV

수소전기 대형트럭 합작법인 설립 - 현대자동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66.♡.79.87)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19-05-17 16:09

본문




*원문 게시일: 2019년 4월 18일

현대자동차가 스위스 수소 에너지기업 ‘H2 Energy’와 함께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해당 합작법인에 7년간 매년 단계적으로 총 1,600대 규모의 수소전기 대형트럭을 공급합니다.
 
지난 15일 양재동 사옥에서는 현대차 상용사업본부 및 스위스 H2E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합작법인 ‘현대 하이드로젠 모빌리티’설립을 위한 계약 체결이 진행됐습니다. 
 
스위스 H2E는 수소 생산ㆍ공급 솔루션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수소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2018년 5월 출범한 스위스 수소 모빌리티 협회의 사업개발과 수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이번 계약으로 설립되는 합작법인 ‘현대 하이드로젠 모빌리티’에 2025년까지 7년간 매년 단계적으로 총 1,600대 규모의 수소전기 대형트럭을 공급하게 됩니다. 
 
합작법인 ‘현대 하이드로 모빌리티’는 ‘스위스 수소 모빌리티 협회’를 통해 스위스 지역의 다양한 대형 상용차 수요처에 현대차의 수소전기 대형트럭을 리스 형태로 제공하는 등 수소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한편, 유럽 주요 국가들은 수소전기차의 보급 확대를 위해 구매 보조금 및 충전소 구축 비용 분담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스위스의 경우에도 수소전기 및 배터리전기 트럭의 경우 도로세 면제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수소전기차 #수소차 #수소에너지

Connecting to the Future - 미래를 만나는 가장 빠른 채널 HMG TV ∙ HMG 저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3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