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G TV

미래 수소사회 넥쏘(NEXO) 빌리지 2019 서울모터쇼 - 현대자동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66.♡.79.87) 댓글 0건 조회 179회 작성일 19-05-17 16:04

본문




*원문 게시일: 2019년 4월 8일

이번 2019 서울모터쇼는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었는데요, 친환경적인 진화를 제시하는 수소에너지와 수소차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습니다.
 
서울모터쇼 조직위원회는 이번 모터쇼에서 수소에너지 특별 홍보관을 마련하고, 수소 산업의 뛰어난 기술경쟁력을 일반 대중에 알렸습니다.
 
현대자동차도 수소전기차 기술력을 체험하고 수소에너지로 구현되는 미래 수소사회를 만나볼 수 있는 '넥쏘 빌리지'를 운영해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넥쏘 빌리지에서는 수소전기차 넥쏘가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과정을 시연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관람객
우리가 기존에 생각하는 자동차는 대기를 오염시키는 매연을 배출하는데 넥쏘는 오히려 반대로 오염된 공기를 넥쏘를 통해서 맑은 공기로 배출해준다는게 너무 인상 깊었구요, 수소전기차가 세상에 많아지면 우리에게도 굉장히 좋겠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수소전기차 넥쏘와 친환경 대체에너지 수소에 대한 일반 관람객들의 관심이 뜨거웠으며, 어린이들도 수소전기분해 실험을 통해 수소와 수소전기차에 대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넥쏘빌리지 프리젠터
현대자동차 넥쏘의 작동원리, 수소탱크의 안전성, 얼마나 달릴 수 있는지, 차량 가격과 수소 가격을 물어보는 분들이 많으시고요, 전기자동차보다도 더욱 더 빠른 충전시간과 많은 거리를 달릴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도 고객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좋아하고 계십니다.
 
서울모터쇼 조직위원회가 제1 전시장에 마련한 수소에너지 홍보관에는 G필로스, 에이치앤파워, 효성, 한국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 등 수소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기업이 참여했는데요,
 
수소충전소 기술과 재생에너지 미활용전력 수소화 시스템, 수소충전소용 LNG개질 기술, 수소차용 저장용기 기술, 지게차용 수소충전 기술, 수소 드론 기술 등을 전시했습니다.
 
한편, 현대차는 제 1전시장 서스테이너블 월드에서 수소전기버스 전시 행사도 진행해 현대차의 친환경 수소 기술력을 알렸습니다.

#수소전기차 #수소차 #넥쏘

Connecting to the Future - 미래를 만나는 가장 빠른 채널 HMG TV ∙ HMG 저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05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