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자동차 이야기

제네시스 G90 3.8 GDi HTRAC 5인승 시승기(2019 Genesis G90 3.8 HTRAC Test Drive) - 2018.11.29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61.♡.222.236) 댓글 0건 조회 664회 작성일 18-11-30 10:51

본문




제네시스 G90은 EQ900의 부분 변경 모델이고, 외관 디자인과 차명 교체가 가장 큰 특징입니다. 특히 외관 디자인은 풀 모델 체인지 수준으로, 기존 대비 보다 젊어졌습니다. 앞은 비교적 금방 익숙해졌지만 뒤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어쨌든 EQ900과 비교하면 파격적이고 보다 단단한 이미지입니다. 실내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하며, 내장재 및 편의 장비도 개선됐습니다. EQ900 3.3T처럼 G90 3.8 역시 충분히 조용한데, 정차 시 외기 소음은 상대적으로 크게 들립니다. 덩치를 생각하면 코너도 잘 도는 편입니다. 차선유지장치는 더 K9보다 유지 시간이 짧은 것 같은데, 이건 나중에 추가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계기판 내 후측방 모니터의 화질도 더 K9만 못합니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가속력은 같은 파워트레인의 더 K9 3.8 GDi보다 빠릅니다. 다음 시승기는 뉴 제네레이션 ES 300h, i30 N-Line입니다.
제네시스 G90 3.8 HTRAC 5인승 프레스티지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5,205×1,915×1,495mm, 3,160mm
트레드 1.640/1,639mm
엔진 3,778cc V6 GDi 가솔린
최고 출력 315마력/6,000 rpm
최대 토크 40.5kg.m/5,000 rpm
변속기 8단 자동
기어비 3.665/2.396/1.610/1.190/1.000/0.826/0.643/0.556
최종감속비 3.538
공차중량 2,120kg
타이어 콘티넨탈 콘티프로콘택트 245/45R/19, 275/40R/19
복합 연비 리터당 8.1km(도심 7.2km, 고속도로 9.7km)
CO2 212g/km
연료탱크 77리터
가격 1억 995만원+풀옵션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제네시스G90
#G90풀체인지
#EQ900부분변경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36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