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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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i30 N 뉘르부르크링 & 아우토반 시승기(Hyundai i30 N Performance Test Drive) - 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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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관리자 (122.♡.193.100) 댓글 0건 조회 15회 작성일 18-07-31 1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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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i30 N 퍼포먼스를 뉘르부르크링과 아우토반 무제한구간에서 타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i30 N은 잘 만든 핫해치입니다. 운전의 재미와 성능을 갖췄고, 노멀 모드에서는 데일리카로 사용해도 될 만큼 승차감도 괜찮습니다. 반면 N 모드는 일반도로에서는 좀 부담스러울 정도로 하체가 단단합니다. 대신 서킷에는 회전 시 거동이 한층 안정적일 정도로 노멀과 뚜렷한 차이를 보입니다. 고속도로에서는 노멀 모드가 N 모드보다 고속 안정성이 낫습니다.
레브 매칭은 운전 재미를 높이는 요소인데, 기대보다 훨씬 성능이 좋았습니다. 레브 매칭을 활성화하면 다운시프트가 훨씬 쉬워지는 것은 물론 승차감도 좋아집니다. 서킷을 달릴 때 유용한 것은 물론입니다. N 모드에서의 배기음은 실내와 실외의 음색 및 음량이 꽤 다릅니다. 밖에서 들을 때 더 크고 감각적인 음색인데, 아쉽게도 영상에는 제대로 녹음이 되지 않았습니다. 초기 가속 시 토크스티어처럼 앞쪽이 흔들리는 점이 좀 아쉽고, 시트 포지션이 더 내려갔으면 하는 바람은 있습니다. 이번 시승기에는 i30 N으로 달린 뉘르부르크링 북쪽 코스 주행도 포함돼 있습니다. i30 N으로는 두 번째, 통산 27번째 랩입니다. 차후 벨로스터 N을 시승하게 되면 i30 N과도 비교해 보겠습니다. 
현대 i30 N 퍼포먼스 주요제원 급가속
차체 사이즈 4,335×1,795×1,447mm, 2,650mm
트레드 1,556/1,564mm
엔진 1,998cc 4기통 가솔린 트윈 스크롤 터보
보어×스트로크 86×86mm
압축비 9.5:1
최고 출력 275마력/6,000 rpm
최대 토크 35.9kg.m/1,450~4,700 rpm(38.5kg.m/1,750~4,200 rpm 오버부스트 시)
변속기 6단 수동
기어비 3.083/1.931/1.696/1.276/1.027/0.854
최종감속비 4.333/3.250
0→100km/h 가속 6.1초
최고 속도 250km/h
공차중량 1,429~1,509kg 1,504~1,584kg
타이어 피렐리 P 제로 HN 235/35R/19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연료탱크 50리터
트렁크 395/1,301리터
CO2 163g/km
가격 3만 2,200유로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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