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자동차 이야기

현대 신형 쏘나타(DN8) 스마트스트림 G2.0 시승기 Feat.류청희(2020 Hyundai Sonata Smartstream 2.0 Review) - 2019.05.28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66.♡.79.124) 댓글 0건 조회 276회 작성일 19-06-04 17:20

본문




현대 신형 쏘나타를 다시 시승했습니다. 3월의 시승회 때 탔던 차와 비교 시 공회전 엔진 소음 및 진동은 현저히 적습니다. 여전히 뉴 라이즈 2.0보다 정차 시 엔진 소리가 조금 크다고 생각은 되지만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반면 주행 시 들려오는 바람 소리는 3월의 시승차보다 더 큽니다. 속도가 높지 않은 상황에서도 전면의 바람 소리가 많이 들어오는 편입니다. 급가속 시 바닥으로 전해지는 진동도 약간 있습니다. 종합적인 상품성은 여전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안팎의 디자인 및 편의 장비에서 강점을 보이고 주행 안정성과 회전 성능도 우수합니다. 회전 시 차체가 안정적이어서 코너링이 밋밋하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파워트레인은 저회전 반응이 늦는 편이어서 일반적인 스로틀 개도 상황에서는 답답하다고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승차는 인스퍼레이션 트림이었고, 류청희 칼럼니스트와 같이 했습니다.
현대 신형 쏘나타 스마트스트림 G2.0 인스퍼레이션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900×1,860×1,445mm, 2,840mm
트레드 1,618/1,625mm
엔진 1,999cc 스마트스트림 G2.0 가솔린
최고 출력 160마력/6,500 rpm
최대 토크 20.0kg.m/4,800 rpm
변속기 6단 자동
연료탱크 60리터
공차중량 1,470kg
타이어 피렐리 P 제로 올시즌 235/45/R18
복합 연비 리터당 13.0km(도심 11.6km, 고속도로 15.9km)
CO2 배출량 129g/km
트렁크 510리터
가격 3,289만원+플래티넘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쏘나타DN8
#신형쏘나타시승기
#쏘나타인스퍼레이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37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